여드름위키

비염증성 여드름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작성자 정보

  • 피디형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여드름은 크게 비염증성과 염증성으로 나뉜다. 그중 비염증성 여드름은 피지와 각질이 모공에 쌓이지만 염증 반응은 나타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가 있다.


1. 화이트헤드

화이트헤드는 모공이 닫힌 상태에서 피지와 각질이 피부 속에 갇혀 발생하는 형태의 여드름이다. 겉으로는 작고 하얀 쌀알 모양으로 보이며, 주로 이마, 볼, 턱 주변에 잘 생긴다.

통증은 거의 없지만, 손으로 짜거나 자극을 주면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전할 수 있다. 과도한 피지 분비와 각질 축적이 원인이며, 각질 제거와 수분 공급 중심의 진정 관리가 도움될 수 있다.


2. 블랙헤드

블랙헤드는 모공이 열린 상태에서 피지가 공기와 접촉해 산화되면서 검게 변색된 형태의 여드름이다. 주로 코, 이마, 턱 부위에 잘 생기며, 피부 겉에서 검은 점처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통증은 없지만, 장기간 방치하면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 결이 거칠어질 수 있다.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클렌저, 블랙헤드 전용 패드, 코팩 등을 활용한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할 수 있다.


※ 이 글은 AI로 작성된 참고용 콘텐츠입니다. 내용은 개인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며, 건강, 의약품 사용, 미용, 시술 관련 결정은 반드시 의료 및 각 분야 전문가의 상담을 권장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핫딜


알림 0